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경 경찰합격수기


지방청 : 서울청

년도 및 회차 : 20년 1차

공통과목 : 영어/한국사

선택과목 : 형법/형소법/경찰학

공부기간 : 2년 이상

합격수기 수험기간 (약 2년 6개월)


한국사85점: 이중석


저는 한국사는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해해야하는 부분도 많지만 이부분도 실제 내머리속에 있지않으면 문제를 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중석쌤의 기본이론 인강 약 200개를 다들었습니다. 기본이론 들으면서 매일 모의고사를 하나씩풀었어요. 배운부분만큼만 만약 선사시대까지 공부하면 1회에 선사시대까지풀고 그다음에 삼국시대 배우면 2회에 1번 부터 삼국시대, 1회에 삼국시대 이렇게 누적하면서 앞부분 까먹지않게 노력했습니다! 또 정말 안외워지는 부분이나 자꾸틀리는부분은 먼저 필기노트 부분을 외우고 백지 펴놓고 써내려가면서 외웠어요! 그럼 확실하게 외워져서 휘발성이 적은느낌이었습니다. 이중석쌤의 수업은 재밌어서 공부하는도중 쉬는 느낌으로 들었어요.



영어 80점 : 김한나 , 비비안



영어독해는 김한나쌤으로 계속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영어독해를 10문제 풀어야하는 부담감때문에 문제를 대충풀고 넘어가는게 많았습니다. 그래서 김한나쌤 비비안쌤 모의고사를 뽑아높고 독해파트를 다른 과목하는 도중 중간중간 10분씩 한문제씩 풀고 오답했어요! (예를들면 형소법 인강 두개듣고 영어독해 10분) 한문제씩 푸니까 부담없이 확실하게 풀고 오답했습니다. 그렇게 몇달하니까 10분안에 3문제 오답까지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정확도도 높아지고 독해 실력이 늘었습니다!

영어 문법은 김한나 쌤 커리를 따라가면서 이해하려고 노력많이 했습니다 또한 저는 문법도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해서 작은 노트에 적어놓고 단어 외우는것처럼 길가면서 외웠어요! 그렇게 안보이던 문법이 외우니까 문제풀면서 보이더라구요!

문법도 암기입니다!

영어 단어는 시도때도 없이 외웠어요. 어떤 단어장을 외우든 계속 꾸준히 반복하는것이 정말 중요한것같아요


형소법 85점 : 김대환



저는 기본이론 2회독했습니다 하면서 1회독때는 1000제 홀수먼저 풀고 2회독때는 짝수 풀었습니다. 또 기출인강 1회독하면서 1000제를 또 풀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항상 형소법 마지막이 너무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마지막 한달에 500제인강을 들으면서 시험 전전날에 마지막 파트를 끝내서 시험날 마지막 파트가 까먹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저는 이 한달 500제 인강을 타이트하게 듣고 문제푼것이 도움이 많이된것같아요. 빠르게 1회독 한느낌이라 정리가 제대로 된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이거 1단계 500제 들으면서 2단계 같이 형소법공부하는날 하나씩 모의고사 풀었습니당ㅎㅎ



형법 95점 : 김대환

저는 19년 2차에 형법에 충격을 받고 이론공부에 집중했습니다. 이론을 대충이해하려고하지않고 제대로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형법 이론파트 부분을 계속 반복해서 풀면서 안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형소법과똑같이 기본이론 2회독했습니다 하면서 1회독때는 1000제 홀수먼저 풀고 2회독때는 짝수 풀었습니다. 또 기출인강 1회독하면서 1000제를 또 풀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형법도 마지막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해 그래서 마지막 한달에 500제인강을 들으면서 시험 전전날에 마지막 파트를 끝내서 시험날 마지막 파트가 까먹지 않게 노력했습니다! 저는 이 한달 500제 인강을 타이트하게 듣고 문제푼것이 도움이 많이된것같아요. 빠르게 1회독 한느낌이라 정리가 제대로 된것 같습니다! 한달동안 이거 1단계 500제 들으면서 2단계 같이 형법공부하는날 하나씩 모의고사 풀었습니당ㅎㅎ



경찰학 70점 : 이상훈

경찰학은 그냥 외우는게 중요한것같아요. 모르는문제는 틀리고 아는 문제를 맞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 기본이론인강을 듣고 대충외우는거말고 정확하게 외우려고 노력많이했습니다. 한번 정확하게 외우면 휘발성이 적어요ㅎㅎㅎ 외우는건 깜지로 외우고 백지에 써보는 형식으로 외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