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찰 공무원 합격수기3


필기70.19/체력44/가산점5//환산62.10
17년 4월부터 18년 12월까지 공부, 시험은 총 5번쳐봤습니다.

한국사
원유철 교수님 : 저는 이과출신으로 중1이후로는 국사를 손에 대본적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원유철교수님의 흐름으로 파악하는 수업방식은 국사가 어려운과목이 아닌 오히려 친근한 과목임을 느끼게 해주었고, 추가로 이상하게 모의고사를 풀면 다 맞는 마법이 일어났습니다. 한국사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이시라면 원유철교수님을 강력추천합니다!
영어
영스파 노량진 장미희 선생님 : 다른과목은 전부 신광은 경찰팀을 따라갔지만 영어는 추가적으로 보완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영스파에서 과외식 단기합격을 수강하였습니다. 영어점수가 18년 2차기준으로 40점이었는데, 3개월만에 18년 3차 시험에서 75점이라는 점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영어는 범위가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학원식으로 다수의 학생들과 수강하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부족한 점을 그때그때 보완할 수 있는 과외식으로 공부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장미히 선생님의 경우, 우선 문법을 아주 기초부터 탄탄하게 가르쳐주십니다. 저는 문법공부를 제대로해본 적이 없어서 항상 문법문제가 나오면 찍기 바빴었고, 단어와 독해에만 집중했었습니다. 하지만 독해난이도가 어려워지고 이런 방법으로 합격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장미희 선생님의 문법 강의는 시험에 나오는 중요도 순으로 가르쳐주셔서 빠른 시간내에 문법 문제의 정답률을 올릴 수 있었고, 저는 매일 개인질문을 5~7문제정도는 할 정도로 선생님을 귀찮게 해드렸지만, 매일매일 정성스럽게 제가 이해될 때까지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 결과 이번시험 문법문제를 전부 맞추었고, 저는 영스파 장미희 선생님 수강이 제 이번 합격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형법
신광은 교수님 : 개인적으로 부끄러울수도 있지만 형소법 기본서를 제대로 끝까지 읽어본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그저 신광은 선생님이 해주는 부분과 말만 계속 노트에 옮겨적었습니다. 그렇지만 2번째 시험 이후로 형소법 점수가 85점 밑으로 내려간 적이없습니다. 그만큼 탄탄하고 정제된 내용만을 저희에게 알려주십니다.
형소법
김원욱 교수님 : 처음 기본반과 심화반을 들었을 때는... 하나도 이해되지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선생님으로 바꿔야하나 고민하기도했구요... 하지만, 이 모든 고민은 문제풀이시작과 함께 해결되었습니다. 여태껏 들어왔던 모든 내용이 이해되기 시작했고, 어느새 가장 재밌고 자신있는 과목이 형법이 되는 마법을 겪게되었습니다. 초반에는 저와 같은 고민을 많이들 가지실 겁니다. 하지만, 믿고 문제풀이까지만 가보시면, 이 교수님이 얼마나 대단한 교수님인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경찰학
장정훈 교수님 : 제 공시생활의 처음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경찰학을 처음 접했기에 마음잡고 시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 과목이 아니지만 장정훈교수님은 그 두꺼운 경찰학 기본서를 가장 얇은 노트 반권으로 줄여주셨습니다. 이 수업을 듣고 와.... 독학으로는 절대 합격할 수 없겠구나...를 느꼈습니다. 핵심만 찝어주시지만 적중률을 그 누구보다도 높습니다.
<체력> Mk체력학원(노량진)
44점
100미터 8점 (6점>8점)
1000미터 10점 (시작할때부터10점)
꾸준히 스쿼트를 해왔고, 매주 1회 이상은 야외훈련을 했습니다. 실내에서 하는 것보다 야외에서 직접 뛰어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와닿는 것 같습니다.
악력 6점 (35kg>52kg)
학원에서 시키는대로 수업때마다 추감기와 매달리기를 병행하였고, 그 이외에도 학원에서 공부하다가 집중이 잘 안될때는 실리콘 악력기를 사서 꾸준히 쥐어줬습니다.(하루 300번이상) 쥐었다 폈다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되는 것 같습니다.
팔굽혀펴기 10점 (21개>58개)
처음에는 좌절스러웠지만 포기하지않고 벽밀기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는 정말 꾸준함만이 답인것같습니다. 만점달성까지 거의 1년 걸렸습니다.
윗몸일으키기 10점 (27개>58개)
팔굽혀펴기와 윗몸일으키기는 정말 꾸준함만이 답인것같습니다. 만점달성까지 거의 1년 걸렸습니다.
<면접> 이그잼 면접팀
이그잼 면접팀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경우에는 글쓰는 능력이 부족했기 때문에 처음 자기소개서나 지원동기 등을 쓰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이그잼 면접팀에서는 제가 여태까지 살아가면서 달성해온 키워드들을 가지고 가면 저에 맞게 다듬어줍니다. 또한, 각종 상황질문에있어서는 옛날부터 경찰면접으로 유명하던 문영미 국장님께서 적재적소 다양한 답변을 주십니다. 자신이 글짓는 능력이 부족해서 대본을 만드는데 큰 어려움이 있다면 이그잼 면접팀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